+ 찬미 예수님!

서약을 축하드립니다.!  이냐시언으로서의 삶을 하느님앞에 약속하는 시간들...

주님은 영원히 찬미 받으소서!

7월 팀장모임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7월1일 첫금요일 8시30분 미사와 성시간을 지낸후 9시40분부터 115호에서 진행된 팀장모임에는 염의장님과 이 글라라 총무님, 이안나 자매님, 김데레사 자매님, 이스텔라 자매님, 그리고 두 달간 본당 사목을 수련하러 오신 류충렬 수사님이 함께 하였습니다. 이 달은 서약 피정과 서약식 준비, 이냐시오 대축일에 관한 행사에 관해 집중적으로 회의 하였습니다. 그럼 회의 내용을 요약하여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CLC Coordinator Meeting 순서지 배부.

지금까지 특별한 형식없이 진행하던 팀장회의를 보다 효율적으로 이뤄나가기 위하여 이 글라라 총무님이 회의 순서와 장소, 날짜, 토의 내용을 요약한 팀장회의 진행지를 작성하셨습니다. 앞으로 이 순서에 맞춰 진행해 나가며 서기역할을 강화하고 회의의 구심점을 잡아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아울러 지난달 회의록을 점검하고 매달 팀장회의에서 재무보고가 있을 것이며, 지난달 미결사항에대해서는 점검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2. 서약및 갱신식에 관한 안건.   

 오는 7월28일 목요일 미사에서 첫서약자 6분(조루까, 이글라라, 박이레나, 유마리아, 김데레사, 최율리안나)과 갱신자들의 유기서약식에 관한 논의가 있었습니다. 다음과 같이 일을 담당하기로 하였습니다.

(1) 초, 옷(하얀 T-shirt) 제작, 조정자, 서명노트 - 염요아킴 의장님
(2) 서약식에 필요한 제반 서류들(진행순서와 서약자 명단이 있는 초대장, 유기서약 설문지, CLC 서약서, 서약 예식 안내) - 이스텔라
(3) 다과 준비 - 케잌, 다과(과일,야채), 와인 - 이안나(로고스 팀), 김데레사(실로암 팀)
(4) 꽃 준비 - 서혜경 (데레사) 자매님
 

3. 성이냐시오 대축일에 관한 행사.

7월31일 일요일 미사후 CLC주관으로 성이냐시오 대축일 행사를 조촐하게 마련할 계획입니다. 이때 성극이나, 성가 발표 혹은 CLC의 역사나 발자취를 1시간에서 1시간 30분가량 보여줄 프로젝션을 구상하는 것에 대한 의견이 나왔고 참석하셨던 류수사님의 몇가지 아이디어와 조언도 받았습니다. 이 날은 한국 예수회 지구장 신부님과 몇 분의 예수회 신부님들이 성당을 방문하실 계획이라고 하십니다.  CLC회원들이 초대할수 있는 모든 교우분들을 초대하여 대접하고 CLC홍보도 할수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는 시간인 만큼,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상중입니다. 성이냐시오 대축일 프로그램의 전체 Coordinator로 서신부님께서 김영기 가브리엘 형제님을 임명하셨습니다. 다음주에 이 축일행사를 위한 임시 모임을 가질 예정입니다. 그 날 더 자세한 토의와 결정사항이 있게 되겠습니다.  

4. Group 별 진행사항 및 계획보고

실로암팀 : 블랙마돈나 팀의 분들의 합류와 새로오신 몇분의 회원영입으로 활기를 띄고 있으며 11명정도 회원수가 있습니다.
           나눔이 진지하고 모두가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계십니다.

로고스팀 : 7명 정도의 회원이 계십니다. 서로 열린마음으로 단합하여 나눔에 충실을 기하고 있습니다.

카르도넬팀 : 저희 남성팀은 조금 기복이 심하다는 단점을 갖고 있습니다. 참여 회원수도 보통은 6명정도이나 분위기가 기폭이 큽니다.
            적극적인 보살핌과 맡겨주는 신뢰의 마음, 두가지가 동시에 필요한것 같습니다.

블랙마돈나팀 : 백유스티나, 유마리아, 손레지나, 홍젬마, 강마리아, 소안나 자매님들께 의장님께서 개별적인 통지를 하여 연락을 취한결과
              팀을 재정비하여 모임을 다시 시작하는 것에 무리가 없을듯 합니다. 다음주 안으로 추후 결정사항을 알려드리고
              모임시간과 장소, 날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5. NKCLC 제3차 Teleconference 내용.

게시판 222번에 요약한 내용이 올라와 있습니다.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작년 첫서약자 명단이  NCLC에 보고되어야 합니다. 서약자로서 정식으로 CLC회원이 된 분들은 일년 회비 55불이 배당됩니다.
정회원으로서 HARVEST 라는 NCLC 월 소식지를 받아 보게 되며 CLC 영성과 미국 CLC의 현황을 알수 있게 됩니다.

6. 제2차 동남부 청년 이냐시오 영성피정 날짜.

2006년에 있을 제2차 동남부 청년 피정 날짜와 장소과 결정되었습니다. 일시는 5월26일 금요일 4시부터 29일 월요일 2시까지 3박4일이며(메모리얼 데이 휴가동안입니다). 장소는 성이냐시오의 집입니다.

7. 기타 사항들.

CD 제작 : 이덕환 형제님께서 도와주시겠다고 하셨고 CD에 Label을 부치는 작업은 정 크리스티나 자매님이 해 주시기로 하셨습니다.
전신자 일일피정 날짜 : 8월13일이나 20일 양 일중 신부님과 면담하여 결정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CLC회원 주소록 : 현재 주소록이 많이 다릅니다. 새회원 정리등. 개별적인 접촉을 통해 한명씩 확인하고 있는중입니다. 결정되는대로
                 새 주소와 회원 명단이 작성될것입니다.
CLC 를 위한 봉헌 미사 : 매달 첫금요일 미사와 성시간후 팀장모임이 있을때 재무께서 CLC를 위한 미사를 준비하겠습니다.
건의 사항 : 실로암팀에서 기도나눔중에 사용하는 CD 음악들을 새롭고 더 침묵하기에 좋은 음악용으로 바꿔달라는 건의가 나왔습니다.
유시찬 신부님 특강 : CLC차원이 아니라 본당차원의 초청이고 주최이기때문에 저희가 강의녹음이나 홍보는 직접적으로 관여하지 못하나
                    특강을 CD에 녹음하여 교우들께 배부할수 있지 않을까 알아 보고 있습니다.

 

       

성 프란치스코 하비에르                            IHS는 라틴어 Iesus Hominum Salvator의 약자로 '예수, 인류의 구세주' 라는 뜻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