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찬미 예수님!

"양들은 낯선 사람을 결코 따라가지 않는다.
그 사람의 음성이 귀에 익지 않기 때문에 오히려 그를 피하여 달아난다."

"아버지께서는 내가 목숨을 바치기 때문에 나를 사랑하신다. 그러나 결국 나는 다시 그 목숨을 얻게 될 것이다."

                                                          요한 복음 10장 5절, 17절

1. 새 의장단을 소개합니다.

   의장 : 염 영일 (요아킴) 형제님
   총무 : 이 경숙 (글라라) 자매님
   회계 : 정 학경 ( 크리스티나) 자매님
   홍보 : 이 형주 (스텔라) 자매님

   각 팀별 Coordinator를 알려드립니다.

   *실로암팀 : 김병순 (데레사) 자매님
   *로고스팀 : 이 안나 자매님
   *카르도넬 팀 : 김영기 (가브리엘) 형제님
   *주바라기 팀 : 김정하 (아가다) 자매님
   *서약자 팀 : 염영일 ( 요아킴) 형제님

서석칠 신부님께서 2005년 5월부터 1년간 수고해 주실 의장단을 선출해 주셨습니다. 신부님이 성지순례에서 다녀오신후, 정식으로 임명될 예정입니다. 축하드리며 앞으로 CLC의 자리매김에 지속적인 봉사를 부탁드립니다.

2. 2005년도 연례 행사 계획표

6 3~5 2005

청년 2 3일 침묵 피정 (정강엽 신부님 지도)

618 2005

전 신자 대상 일일 피정 성당

7 22~ 25 2005

CLC피정 (서약자 교육포함)

731 2005

이냐시오 성인 대축일 미사중 서약식과 갱신식.

10 2005

전 신자 대상 가을 일일 침묵 피정( Conyers 수도원)

11 2005

CLC 회원 단합과 친목을 위한 단풍 놀이 (부부동반)

1 2006

신년 하례 모임 (부부동반) - 연말 결산과 행사보고

28~12 2006

6차 동남부 45일 영신수련

 

 

 

 

 

3. Formation Team 구성 계획

첫서약자 배출과 함께 제6차 동남부 영신수련을 준비중인 현 CLC의 과정을 살펴볼때, 이제 우리안에 자체적인 Formation Team구성이 이루어 질 때가 되었다는 내적인 반성과 의견이 나왔습니다. 저희 EA 이신 서석칠 신부님께 건의 드릴 예정입니다.

영신수련을 심도화하는 자료개발과, Guide 교육, 새로운 팀 양성, 영성자료 발굴및 번역, 등의 일을 하게될 Foramtion Team구성을 위해 많은 기도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4. 첫금요일 미사 (성시간) 참여와 팀장모임 시간

매 달 첫금요일 미사에, CLC에서 미사봉헌을 할 예정이니 가능한 많은 회원들의 참여를 바랍니다. 그리고 미사후 있게될 성시간을 함께 하기로 하였습니다. 성시간 후, 9시30분부터는 월별 팀장 모임이 있습니다. 의장단과 각팀의 팀장님들이 모이는 시간입니다.

5. 성체조배 시간 배당

돌아가신 교황성하의 뜻에 따라 올해는 성체성사의 해로 정해져 있습니다. 성체조배를 적극 권장하는 차원에서 교회에서 매주 금요일 12시부터 8시까지 성체조배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가능한 단체별로 모임을 갖고 시간을 이어가는 것이 유익하다는 취지에 따라 저희 CLC도 금요일 한 시간을 배당받게 될 것 같습니다. 좋은 시간이 있으시면 의장단에게 말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직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오후 1시경이나 저녁7시경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담당자를 결정할 예정이며 앞으로 그분을 중심으로 CLC가 배당받은 성체조배 시간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6. 교재 비용

Gooley 신부님의 교재 1부가 끝나고 2부로 넘어가면서 교재를 만드는데 사용한 비용을 충당하기위해 각자 10불씩 지불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각 팀장님들께서는 팀원들과 팀 회계를 통해 공고하여, 모으신후 회계이신 정크리스티나 자매님께 전달해 주시기 바랍니다.

7. 청년 침묵 피정

정강엽 신부님을 모시고 있게될 청년피정 (6월 3일부터 5일까지)이 앞으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침묵 피정에 맞는 새로운 장소를 물색하고 청년 피정자들에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아내느라 많은 시간을 썼습니다만, 아직도 준비할 것들이 산재해 있습니다. 여러 회원들의 물심양면의 봉사와 참여가 필요합니다.

8. 예산안과 연중계획

앞으로 있게될 행사와 비용의 예산을 전년도 의장이신 최리디아 자매님과 회계이신 정 크리스티나 자매님, 현 의장이신 염 요아킴 형제님, 총무이신 이 글라라 자매님이 모여 결정할 예정입니다. 또한 앞으로는 각 팀의 회계가, 의장단의 회계이신 정 크리스티나 자매님께 매월 한번씩 금액을 올리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보다 원활한 활동을 위한 결정이니 팀장님들께서는 이 점 유의하시고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9. 총회

지금 현재 계획하는 시간은 5월15일 일요일이며, 장소는 성당, 시간은 1시로 총회 스케쥴을 잡았습니다. 신부님께서 여행에서 돌아 오시는대로 결정하여 각 팀장들을 통해 회원들께 연락이 될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