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해, 새로운 마음으로 주님을 찬미합니다!

     새해 1월도 지나가고 있습니다. 모두들 2005년을 희망으로 맞이하셨으리라 믿습니다. 혹시 연말연시 바쁘게 지내시느라 새 계획을 못 잡으셨어도 염려 없을듯 합니다. 구정이 있으니까요! 아직 늦지 않았죠? ^^ 이렇듯 우리 그리스도인은 희망의 낙관론자임을 자처하고 매순간을 기쁨으로, 소명의 시간으로 알아들을 수 있는 기쁨이 있네요. 그럼 한 주 연기 되었던(28일) 팀장모임 소식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신년모임을 가졌습니다.

게시판에 알려드린데로 신년모임을 즐겁게  잘 마쳤습니다. 신부님의 당부와 격려 말씀. 그리고 그 날 일정을 추려놓았습니다. 자세히 알기 원하는 분들은 게시판 161번을 참조하셔요.

2. 피정 준비사항 점검. 

지금 현재 남성이 11분, 여성이 16분 신청하셨고, 뉴욕에서 봉사자 2분(이로사 자매님, 윤데레사 전국의장님)이 내려오시기로 하셨으며 서석칠 신부님과 나머지 2분 봉사자분이 영신수련을 이끌어 가실 예정입니다. 스케쥴과 피정 주제등이 확정대는데로 게시판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각 부분의 담당자를 결정하여 일에 차질이 없도록 할 예정입니다.

3. 밀알선교를 위한 음식봉사.

장애우들을 위한 모임인 밀알선교 봉사에 저희 CLC담당이 2월 18일과 19일. 세번째주 금요일과 토요일로 결정되었습니다. 정 크리스티나 자매님께서 성당내 밀알 담당자와 연락하셔서 메뉴(5가지)를 결정받아, 시장보기,--> 음식만들기,(40명에서 50명)--> 음식운반,(성당에서 밀알선교회까지)--> 서빙및 뒷청소등으로 일을  구분하여 금요일반과 토요일반 봉사자를 나눠 효율적으로 일을 할 예정입니다. 각 팀장들께서는 회원들께 연락하여 봉사가능한 회원들과 시간대를 결정하셔서 의장님께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각 명단자는  5차 영신수련이 끝나는데로 받도록 하겠습니다.

4. 새해 공동체 변경사항.

  1) 회비가 $10로 결정되었습니다.

  2) 각 팀의 팀장들은 3월로서 1년임기를 마치게 되고, 19번 영신수련이 끝난 분들을 상대로 책임이 주어집니다.
    각 팀마다 다른 사정이 있으므로 서로 팀안에서 먼저 논의되어 지면 좋을것 같습니다. 

  3) 새의장단 선출 문제가 남아 있습니다. CLC규칙과 통칙을 점검하며 의장단 구성문제를 짚어봐야 합니다.

5. 청년회 성서 공부.

지난 달 도움을 요청했던 청년회 성서 공부 지도는 지금 사무장님을 맡고 계시는 황사무장님이 결정되었다고 합니다.참고로 알려드립니다.

6. 청년회 여름 피정.

저희 5차 영신수련이 끝나는데로 6월에는 2박3일(3일부터 5일까지) 청년회 여름 피정이 있게 됩니다. 현재 워싱턴에 정강엽 신부님이 지도해주시기로 하셨고, 장소는 아직 확정이 되지 않았는데 작년과 같은 Rock Eagle 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확정대는데로 알려드리겠습니다.

7. 책번역 작업.

서석칠 신부님의 지시에 따라 Spiritual Exercise in daily life (일상삶안에서의 영신수련)이라는 책을 5분이 번역작업을 하게 됩니다.

8. CD 만드는 작업. 

제5차 영신수련에서 판매하고 앞으로 CLC 수익금의 근원이 될 신부님들의 영성CD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지금 현재 정크리스티나 자매님께서 애써주고 계십니다. 수고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9. 단체장 피정.

1월 23일에는 본당에서 성당내 단체장들을 대상으로 피정이 있었습니다. 저희 CLC 대표로 염영일 요아킴 형제님이 참석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 계속 있게될 단체장 피정에 많은 분들의 성실한 참여를 부탁드립니다.